건너뛰기 영역

현지적응교육 및 해외봉사활동

01현지적응교육

기간, 장소 및 시설

현지적응교육은 8주간 진행되며, 봉사단 유숙소에서 합숙하면서 교육을 받거나, 필요에 따라 별도의 장소를 임차하여 교육을 받기도 합니다.

교육내용

8주간의 현지적응교육은 단원이 기관에 배치된 후 업무가 가능한 수준으로 현지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현지어 학습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기간 동안 파견국 정세, 안전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받으며, 문화탐방등을 통해 파견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2주간의 OJT기간을 통해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활동기관 및 담당업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02해외봉사활동

임지파견

현지적응교육 종료후, 임지에 파견됩니다. 파견국 또는 활동기관에서 관사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주거비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 활동 지원 및 복무관리

사무소 소장, 부소장 및 봉사단 코디네이터가 봉사단원의 활동을 지원하고 복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단원이 현지에서 활동하는 기간 동안 주거비, 생활비 뿐 아니라, 단원 활동성과 제고에 필요한 경우 단원의 현장사업 계획서를 검토하여 현장사업비 및 활동물품지원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 현지평가회의

현지평가회의는 국가별로 연간 4회내로 실시되며, 단원별로는 연1회 참석하게 됩니다. 현지평가회의를 통해서, 봉사단원의 활동 성공요인을 분석, 이에 대한 확산 방안을 모색하며, 단원들의 건의사항을 청취, 개선방안을 모색합니다.
또한 이 회의는 해당국 전역에 파견된 단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QUICK

TOP

레이어 팝업 닫기